나이키 골프 공식 블로그

NIKE GOLF FOLLOW
검색폼 검색
nike
접기

퍼터를 고르는 최선의 방법, 나이키 RTS 시스템

2015/05/07

“난 말렛형 퍼터가 편하더라고”
“무슨 소리! 남자라면 폼 나는 블레이드형 퍼터지!”
“퍼터는 무조건 A브랜드가 최고야”

많은 골퍼들이 아직 이렇게 퍼터를 고르고 있다. 모든 골프장비가 그렇겠지만 퍼터만큼 개인적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장비도 찾기 힘들다. 가장 약하게 치지만 가장 중요한 마무리 담당 클럽. 드라이버와 더불어 가장 빈번하게 바꾸는 클럽. 가장 민감하기에 가장 신중하게 다루어야 하는 클럽. 이제 퍼터 선택의 기준이 좀 더 과학적으로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나이키 RTS(Return To Square) 매트, 내 스트로크에 맞는 퍼터를 찾아라

불과 1-2미터 정도의 숏 퍼팅을 남겨놓은 경우. 손에 살짝 땀이 베어 나오면서 골퍼는 긴장하게 된다. 덕분에 골퍼는 홀 컵을 살짝 스쳐 지나가던지 아니면 홀에 못 미치는 황당한 퍼팅을 하는 경우도 많다. 물론 긴장한 탓도 있지만 과학적인 접근으로 퍼팅의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면?

 

골퍼마다 퍼팅 스트로크에 분명한 차이가 있고 그에 맞는 퍼터 타입도 분명 다르다. 나이키가 골퍼의 스트로크 타입을 쉽게 찾아내고, 그에 맞는 퍼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바로 RTS 매트. 리턴 투 스퀘어(Return To Square)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RTS 매트는 누가 퍼팅을 하던지 임팩트 시 볼을 최대한 스퀘어(square)하게 맞출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춘 시스템이다.  

 

RTS매트 사진

RTS 매트RTS 매트에는 퍼팅 가이드 라인이 있으며, 스탠스 서는 부분이 검은색 그리고 녹색 맨 아래는 흰색으로 구분되어 있음

 

RTS 테스트는 매우 간단하다. 퍼터를 들고 자신이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자세로 매트 위에 선다. 이 때 자신의 발 끝이 어떤 색깔에 위치해 있는지만 확인하면 된다. 발 끝이 검정색 영역에 위치해 있다면 검정색 라벨이 붙은 퍼터를 녹색 영역에 위치해 있다면 녹색 라벨이 붙은 퍼터를 선택하면 된다.

 

RTS 시스템은 골퍼의 스트로크나 자세를 바꾸라고 요구하지 않는다. 다만 본인의 스트로크에 가장 적합한 퍼터를 찾아줌으로써 원래 해오던 가장 편안한 자세로 퍼팅을 하고 동시에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게 RTS의 가장 큰 장점이다.  

 

 

RTS는 퍼팅 시 볼과 멀리 서는 골퍼가 스퀘어하게 볼을 맞추기 위해서는 아크 형태의 스트로크를 하게 되며 볼에 가까이 설수록 스트레이트성 스트로크를 한다는 간단한 원리에서 탄생했다. 통상적으로 말렛 타입의 퍼터는 스트레이트 퍼팅을 하는 골퍼에게 유리하고 아크 타입 스트로크를 하는 경우에는 전통적인 일자형 퍼터가 유리하며, 스트레이트와 아크 타입 그 중간인 경우에는 일자형 퍼터 중 호젤이 몸 쪽으로 붙어 있는 퍼터가 유리하다.

 

요즘 왠지 퍼팅이 불안한 골퍼라면 지금 바로 가까운 나이키 골프 매장을 찾아 RTS 매트 위에 서보기를 강력히 권한다. 물론 공짜다.

 

RTS(Return to Square) 매트 보유 매장

나이키 골프 시타팀  >> 시타일정 바로가기
나이키 골프 압구정 프리미엄 스토어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823 (02-515-0074)
나이키 골프 전주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69 (063-221-7388)
애드파골프
     
부산시 사하구 낙동대로 378 본점 (051-205-9666)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1669 금정점 (051-583-0063)
아베골프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0-30 예성빌딩 2층 삼성점 (02- 566-0030)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답십리 산 2-9번지 답십리점 (02-504-6666) 

 

* 위 매장 방문시 나이키 RTS 매트를 통해 자신의 퍼팅 스타일을 파악한 후 최적화된 퍼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메소드 퍼터 구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