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골프 공식 블로그

NIKE GOLF FOLLOW
검색폼 검색
nike
접기

로리 맥길로이가 러닝을 하는 이유

2016/05/25

로리 맥길로이는  2016 두바이 듀티프리 아이리쉬 오픈에서 시즌 첫승을 거두기까지 여러 차례 우승 문턱을 넘나들었습니다. 이런 그의 모습을 보며 사람들은 그의 실력에 대한 의심을 품기도 했죠. 그렇지만 로리 맥길로이는 이런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묵묵히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거치며 결국에는 환상적인 플레이로 자신의 실력을 증명했습니다. 로리는 이 과정에서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러닝을 꾸준히 해 왔습니다.

 

FA15_GLF_RMcIlroy_DSOS_BEACHRUN_2257_hd_1600 (1)

 

 

골프의 체력 훈련은 스윙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상체와 코어 근력에 집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러닝은 저에게 낯설게 느껴졌었죠. 그렇지만 이제 러닝은 제 체력과 정신적인 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저는 최고 기록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예전보다 더 잘 하는데 집중하려고 해요. 이건 골프나 모든 운동에서 마찬가지입니다. 제 생각에 러닝은 신체와 정신 건강에 모두 굉장히 좋아요. 러닝은 제가 코스 위에서 맞서는 악천후나 경기 지연과 같은 다양한 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체력과 정신력을 기릴 수 있도록 힘을 줍니다.  

 

로리 맥길로이

 

골프는 농구나 축구와 달리 선수의 신체 능력을 극도로 발전시키고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실제 골프를 쳐 보면 알듯 골프는 체력 소모가 상당하며, 한 번의 스윙에 어떤 근육들을 사용하고 어떻게 몸을 지지하느냐에 따라 스윙의 궤적과 비거리가 확연히 달라집니다. 또한, 골프는 흔히 멘탈 게임이라 말 할 정도로 경기 중 순간 순간의 정신력이 중요합니다.

 

로리 맥길로이는 자신의 경기를 더 발전시키고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해 러닝을 꾸준히 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그는 비바람이 치는 악천후와 1타차의 치열한 선두 경쟁을 이겨내고 두바이 듀티프리 아이리쉬 오픈의 4라운드 마지막 3 홀에서 극적인 플레이를 선보였죠.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닌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묵묵히 치루고 있는 로리 맥길로이는 그 이름에 걸맞게 앞으로도 계속된 우승 소식을 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