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골프 공식 블로그

NIKE GOLF FOLLOW
검색폼 검색
nike
접기

루나 컨트롤 베이퍼와 720홀을 돌고 발견한 내구성의 비밀!

2017/01/13

루나 컨트롤 베이퍼는 출시 이후 매력적인 디자인, 그리고 혁신적인 스파이크 기술로 인해 많은 골퍼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루나 컨트롤 베이퍼에 적용된 AIT(Articulated Integrated Traction), 일명 블레이드 스파이크라고도 불리는 차세대 스파이크 시스템은 뛰어난 접지력과 지지력을 이미 경험한 수많은 골퍼는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경험하지 못한 골퍼들은 블레이드 스파이크가 생소하게 다가와 과연 그 접지력이 실제로 대단한지, 그리고 무엇보다도 스파이크가 빨리 마모되지는 않을지 우려하기도 합니다. 박건우 프로는 루나 컨트롤 베이퍼를 신고 총 720홀(40 라운드)을 돌며 많은 골퍼들이 우려하는 내구성를 직접 테스트했습니다.

 

ParkLCVFB

 

 아래는 박건우 프로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의 전문입니다. 

#루나컨트롤베이퍼 “비밀” 공개!!!
#블레이드스파이크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1. 접지력과 안정성 그리고 밸런스?
이 부분은 다른 프로들과 나이키에서 공개한 자료를 비롯하여 “Rory Mcllroy”가 착용을 한다는 부분에서 충분한 답을 주었다고 생각을 한다

 

<핵심>

블레이드스파이크의 (내구성, 마모, 변형) 이 부분은 판매하시는 분들과 구입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이 부분을 직접 테스트한 결과를 공개한다.

모델명: Nike Lunar Control Vapor
총 라운딩 홀 18*40= 720 홀
주 2회 라운딩하는 골퍼 기준 20주(5개월)
주 1회 라운딩하는 골퍼 기준 40주(10개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30회 이상이 카트 없이 걸어서 18홀 라운딩을 한 부분에 주목해야 한다.

 

한국의 경우 대부분의 골프장이 카트를 타고 이동하므로 똑같이 720홀 라운딩을 한다 하여도, 아래 사진보다 더욱 변형이나 마모의 흔적을 찾기 어려울 것이라는 답이 나왔다. (물론 개인의 스윙의 스타일이나 걸음걸이의 형태에 따라서 마모나 변형에 약간의 차이는 보일 수 있다.)

 

이 결과를 위해 하나의 골프화를 항상 착용을 했다. 사진에서 보여주듯 미세한 마모와 미세한 변형 그것도 자세히 확대해서 봐야 보일 정도의 변화만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내구성, 마모, 변형) 이 부분에 대해서 전혀 의심하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정말 최고다. #루나컨트롤베이퍼

출처: 박건우 프로 페이스북(http://bit.ly/2iiHYuY)

 

박건우 프로가 720홀에서 착용한 루나 컨트롤 베이퍼

FBPark1 FBPark2 FBPark3 FBPark4 FBPark5 FBPark6

출처: 박건우 프로 페이스북(http://bit.ly/2iiHYu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