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골프 공식 블로그

NIKE GOLF FOLLOW
검색폼 검색
nike
접기

최고의 도구는 몸이다. 나이키 골프 피트니스 트레이닝 세션 개최!

2017/02/27

2월 25일 나이키 골프는 국내 골프 브랜드 중 최초로 골퍼들을 위한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프로들에게는 이런 피트니스 트레이닝이 이미 익숙하지만, 일반 골퍼들은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그저 골프 레슨을 보고 프로들의 움직임을 따라 하는 것만으로 경기력을 향상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골프를 잘 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장비와 함께 골프를 위한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스윙을 할 때 어떤 근육을 사용해야 하는지, 제대로 된 백스윙과 팔로스루에서는 몸의 어떤 부분에 자극이 와야 하는지 몸에 익혀야 프로들의 팁도 제대로 숙달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골프는 골퍼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골프 트레이닝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IMG_9477

 

휴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게임을 변화 시키고자 하는 열정으로 가득 찬 골퍼들이 속속 모입니다. 그리고 골프 복장이 아닌 트레이닝 복장으로 환복한 뒤 골퍼들은 트레이닝 센터로 향합니다.

 

IMG_9495

 

디 오븐에서 골프를 위한 피트니스 트레이닝 교육을 받은 전문 트레이너와 진행되는 트레이닝 세션에서, 트레이너는 골퍼들에게 골프 피트니스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잘못된 스트레칭 법으로 스윙에 힘을 싣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힘을 싣지 못하기도 하는 등, 많은 골퍼들이 갖고 있던 오해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다시 알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IMG_0299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이후, 본격적인 트레이닝을 시작하기 전 골퍼들은 현재 자신들의 비거리와 헤드 스피드를 측정했습니다. 트레이닝을 거친 이후 그들에게 일어난 변화를 바로 보여주기 위해 트레이닝 전에도 그들의 스윙을 측정하는 것이죠.

 

IMG_9960

IMG_9693

 

이후 진행된 본격적인 트레이닝 세션에서는 골퍼들 신체의 기능성을 측정하고 향상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골프를 위해 필요한 코어와 하체 근력의 수준을 체크하고, 또한 스윙을 더 유연하게 하기 위한 유연성도 측정하며 전담 트레이너들이 한 명씩 붙어서 꼼꼼하게 체크 했죠.

 

IMG_9697IMG_0223


골프 스윙에는 신체의 세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어깨, 코어, 그리고 하체 지지력이죠. 이것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막상 어떤 운동을 통해 이것을 단련해야 하는지는 막연하기만 한데요. 나이키 골프 피트니스 트레이닝 세션을 통해 골퍼들은 각 신체 부위를 단련하고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트레이너에게 배우고 실습했습니다. 어깨와 골반을 유연하게 사용하는 법과 몸통과 하체에 힘을 싣는 법까지, 골프를 위한 이런 세부적인 트레이닝을 받은 적이 없었던 골퍼들은 사용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근육을 사용하며 힘들어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 운동들을 거치며 몸을 더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사용할 수 있는 느낌을 얻으며 숨을 몰아쉬면서도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IMG_0043

 

힘든 트레이닝을 거친 뒤 골퍼들은 올바른 스트레칭 법을 실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는 스트레칭 법은 근육에 적당한 긴장감을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몸의 장력을 지나치게 늘려, 힘을 싣지 못 하게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칭을 할 때도 근육의 기능성을 최상의 상태로 올리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매번 라운딩 때마다 9번 홀을 지나서야 몸의 감이 돌아 왔다면, 이런 웜업 시간을 통해 1라운드 첫 번째 티샷에서부터 감을 바로 잡아 더욱 향상된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게 되죠.

 

준비된 트레이닝 세션의 마지막 시간은, 몸의 기능성을 올리는 운동과 스트레칭을 한 뒤 변화된 스윙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타석에 들어서자마자 골퍼들은 셋업에서부터 달라진 자신들의 몸에 대해 감탄했습니다. 몸이 더 자유로워지고, 힘을 실어야 할 때 실을 수 있게 되고, 적당한 몸의 긴장감이 주는 자신감을 느끼며 감탄사를 내뱉었죠.

 

IMG_0355

 

아직도 골프를 농구, 야구, 축구와 같은 스포츠가 아닌, 하나의 사교 활동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골프는 농구와 마찬가지로 신체의 기능성에 따라, 그리고 몸의 근육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퍼포먼스가 확연히 달라지는 복합적인 스포츠입니다. 골프 스윙은 역동적으로 꼬이는 몸의 탄력을 사용해야 하고, 필드를 끊임없이 걸으면서도 퍼포먼스가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강한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죠. 나이키 골프는 골프가 하나의 놀이가 아니라 스포츠라는, 너무나 당연하지만 아직 널리 받아들여지지 않는 이 인식에 도전합니다. 2월 25일에 진행한 골프 트레이닝 세션은 이 도전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나이키 골프는 앞으로도 골퍼들에게 필요한 트레이닝 세션을 준비해, 골퍼들이 자신의 몸을 더 잘 활용해 골프가 제공하는 진정한 스포츠의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그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