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골프 공식 블로그

NIKE GOLF FOLLOW
검색폼 검색
nike
접기

퍼포먼스에 스타일을 담다! 나이키 골프, ‘나이키 코스 클래식’ 골프화 출시

2017/07/03

나이키 골프_나이키 코스 클래식_01

 

| 나이키 코트 클래식에서 얻은 영감을 골프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 클래식하고 프리미엄한 디자인으로 필드와 일상에서 감각적인 스타일 완성

| 압력에 반응하는 프레셔-매핑 트렉션 시스템을 이용해 과학적이고 견고한 접지력 제공

 

나이키 골프가 7월 1일 나이키의 아이콘 슈즈 나이키 코트 클래식에서 영감을 얻어 이를 골프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나이키 코스 클래식(Nike Course Classic)을 출시한다.

 

나이키 골프 디자인 팀은 모든 골퍼들의 취향과 스타일을 고려해 깔끔하고 모던한 감각으로 유행에 한 발 앞서 갈 수 있는 골프화를 연구했다. 그리고 나이키의 대표적인 신발들을 분석해 아이콘 슈즈인 코트 클래식 컨셉의 골프화를 라인업에 추가했다.

 

나이키 풋웨어 디자인 디렉터 제임스 아리즈미(James Arizumi)는 “테니스는 오랜 전통과 스포츠 정신을 가진 종목으로 여러 면에서 골프와 비슷하게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다”며 “새로운 골프화에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모던한 감각과 함께 골퍼들을 위한 디테일 요소들을 담았다”고 밝혔다.

 

클래식하고 프리미엄한 스타일

FA17_GF_M_CourseClassic_Shoe_Angle

 

나이키 코스 클래식은 클래식한 컨셉에 모던한 디자인이 더해져 필드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천연 가죽 갑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측면은 발목이 보이도록 깔끔한 탑라인을 유지했으며, 뒷꿈치에는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견고한 웨빙고리를 추가했다.

 

프레셔-매핑 시스템 아웃솔

FA17_GF_M_CourseClassic_Shoe_SoleDetail

 

나이키 코스 클래식에는 이전에 볼 수 없던 독특한 돌기 형태의 스파이크리스 아웃솔이 적용됐다. 나이키 디자인 팀은 수년간 수집한 골프화 압력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편안함과 견인력을 모두 갖춘 프레셔-매핑(Pressure-mapping) 트렉션 시스템을 개발했다. 발바닥에 가해지는 골퍼의 압력에 반응해 아웃솔의 특정 포인트가 지면을 강하게 움켜쥐는 듯한 효과로 접지력이 증가하는 원리다. 여기에 파일론 미드솔이 편안함과 지지력을 더해준다.

 

나이키 코스 클래식은 남성용 화이트, 블랙, 네이비 3가지 컬러와 여성용 이글루(민트), 화이트, 블랙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139,000원이다. 7월 1일부터 나이키 골프 공식 판매점과 나이키닷컴(Nike.com/golf)에서 구매 가능하다.

 

 

NGK_Blog_FootBanner_2017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