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골프 공식 블로그

NIKE GOLF FOLLOW
검색폼 검색
nike
접기

나이키 골프, PGA, EPGA 양대 골프투어 동시 우승

2017/07/04

ngk_Kyle Stanleyn_Tommy Fleetwood_0704

<카일 스탠리(좌), 토미 플릿우드(우)>

 

l PGA투어 카일 스탠리, 4라운드 4언더파 66타 최종합계 7언더파 273타 연장 우승

l EPGA투어 토미 플릿우드, 4라운드 5언더파 66타, 최종합계 12언더파 272타 우승

l 나이키 골프 퍼포먼스 라인 골프 웨어와 나이키 루나 커맨드2 골프화 착용

 

나이키 골프 후원 선수 카일 스탠리(나이키 골프, 미국)와 토미 플릿우드(나이키 골프, 잉글랜드)가 PGA(미국프로골프)와 EPGA(유럽프로골프) 양대 골프투어에서 동시에 우승을 차지했다.

 

PGA(미국프로골프)투어에서는 카일 스탠리가 미국 메릴랜드 주 TPC 포토맥(파70)에서 열린 퀴큰론스 내셔널에서 최종합계 4라운드 4언더파 66타 최종합계 7언더파 273타로 연장전에서 승부 끝에 역전승을 이뤄냈다.

 

카일 스탠리는 선두와 4차 차이를 극복하고 극적인 반전 드라마를 썼다. 갑작스런 폭우와 경기 중단의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전반에 2타, 후반에 2타를 추가로 줄여 승부를 연장까지 끌고 갔다. 카일 스탠리는 연장 첫 홀에서 정교한 어프로치와 퍼트로 파를 잡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EPGA(유럽프로골프)투어에서는 상승세의 토미 플릿우드가 프랑스 파리 르골프 나쇼날(파71)에서 열린 HNA 프랑스 오픈에서 4라운드 5언더파 66타, 최종 12언더파 272타로 시즌 2승을 올렸다.

 

선두와 1차타로 4라운드를 시작한 토미 플릿우드는 2번홀과 3번홀에서 연속 버디로 선두로 올라섰고 13번과 14번 홀에서도 연속 버디를 만들며 승부에 격차를 벌렸다. 마지막까지 보기없는 안정된 플레이를 펼치며 최종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이번 대회에서 카일 스탠리와 토미 플릿우드는 나이키 루나 커맨드2 골프화와 나이키 골프 퍼포먼스 라인 골프 웨어를 착용했다.

 

한편, KLPGA투어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에서 우승한 최혜진도 나이키 루나 컨트롤 베이퍼 골프화를 착용했다. 2017 KLPGA투어에서 나이키 골프화를 착용한 선수들이 15번의 시합 중 10번의 우승을 합작해 67%의 우승 확률을 보이고 있다.

 

2017 나이키 후원 선수 우승내역

PGA

러셀 헨리(Russell Henley) : 셸 휴스턴 오픈 우승

케빈 채플(Kevin Chappell) : 발레로 텍사스 오픈 우승

브룩스 코엡카(Brooks Koepka) : US오픈 우승

카일 스탠리(Kyle Stanley) : 퀴큰론스 내셔널 우승

 

EPGA

토미 플릿우드(Tommy Fleetwood) :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 우승

알레산더 레비(Alexander Levy) : 볼보 차이나오픈 우승

알렉스 노렌 (Alex Noren) : BMW PGA 챔피언십 우승

토미 플릿우드 (Alex Noren) : HNA 프랑스 오픈 우승

 

NGK_Blog_FootBanner_20170627